FAQ

ORANGE FARM 지원시 유의사항 입니다.
  •  ORANGE FARM은 어떤 곳인가요?
    ORANGE FARM은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하려 합니다.

    이를 통해 성장한 스타트업이 투자와 Global Business Network를 거쳐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하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거듭난 스타트업이 사회적 재투자를 통해 후배 스타트업에 기여하는 Start-Up Ecosystem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건강한 창업 생태계를 위한 첫걸음이 스마일게이트 ORANGE FARM 입니다.
  •  ORANGE FARM에 선정된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스타트업은 이미 사업자등록이 완료되어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할 준비가 되어있으므로 독립된 입주 공간을 제공받게 됩니다.
    또, Review Day를 통해 투자 유치 기회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예비창업자의 경우 사업을 시작하지 않은 단계이기 때문에 Open Space 형태의 입주 공간을 부여받은 다음, 사업자등록을 통해 본격적인 사업 시작이 이루어지는 단계에서 별도의 간략한 심사를 거쳐 스타트업과 동등한 대우를 받게 됩니다.
  •  ORANGE FARM의 신청 조건은 무엇인가요?
    이미 사업자등록을 마친 스타트업의 경우 청년창업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ORANGE FARM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창업기준은
    1. 대표가 39세 이하인 경우,
    2. 구성원의 50% 이상이 20대인 경우의 두 가지 기준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할 경우입니다.

    예비창업자는 청년창업기준을 만족함과 동시에 입주 후 3개월 이내 사업자등록 계획이 있는 1인 이상의 그룹 입니다.
  •  선정된 스타트업의 의무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선정된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는 3개월 마다 개최될 Review Day에 참석할 의무가 있습니다.

    Review Day는 ORANGE FARM에 입주하게 될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분들께 사업 진행과 개발 과정에 대한 검토와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이며, 투자 유치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  ORANGE FARM에서 제공하는 입주공간 규모와 비용은 얼마나 들어가나요?
    스타트업에게 제공되는 독립공간의 경우, 6~15인이 사용할 수 있는 규모에 개별 냉난방 및 잠금장치가 제공됩니다.

    스타트업의 규모에 따라 제공되는 공간의 규모는 달라지게 됩니다. 예비창업자의 경우 Open Space 형태의 지정 공간을 제공받게 됩니다.
    공간 사용에 들어가는 임대보증금, 임대료, 냉난방비를 포함한 관리비 전액은 ORANGE FARM에서 제공해 드립니다.

    원칙적으로 1년간의 입주기간이 부여되고, 이후 입주기간 연장의 필요하게 되면 별도 협의를 통해 비용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  상시 멘토링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상시 멘토링은 현업 개발자 및 투자 실무자에 의해 진행됩니다.

    입주한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가 상시 멘토링이 필요한 건이 발생하게 되면 ORANGE FARM 운영 담당에게 멘토링 요청을 하게 됩니다.

    ORANGE FARM 운영 담당은 멘토링 요청 내용을 검토한 다음 해당 분야의 현업 종사중인 실무자에게 멘토링 요청건을 전달합니다.

    요청건에 따라 유선 또는 메일링으로 멘토링을 진행하나 사안에 따라서는 별도 미팅 스케줄을 잡아 스타트업과 현업 종사자간의 미팅을 통해 멘토링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  Review Day는 어떤 행사인가요?
    Review Day는 3개월 마다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사업 및 개발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입니다.

    이 행사에는 ORANGE FARM 의 스타트업/예비창업자 여러분들과 여러분에게 조언 및 사업 방향성 검토에 도움을 주실 선배 기업가 및 전문가 여러분들이 Advisor 및 멘토로 초청됩니다.

    IR 형태로 사업 및 개발 성과를 발표하고, Advisor와 멘토는 풍부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ORANGE FARM의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 여러분들께 값진 조언을 해드리게 됩니다.

    아울러, Review Day를 통해 투자 유치를 통해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도 드립니다.
  •  사업 및 개발환경 지원이란 무엇인가요?
    ORANGE FARM에서 운영하는 지원시설을 통해 사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스마일게이트 및 제휴 파트너사/기관 등을 통해 스타트업이 초기 단계부터 구비하기 어려운 개발 단계별로 필요한 Test 환경을 지원해 드립니다.
  •  ORANGE FARM에서 운영하는 지원시설은 어떤 것이 있나요?
    Business Meeting을 위한 독립된 회의실과 ORANGE FARM 내 인적 Networking 활성화를 위한 Cafeteria가 있습니다.
    입주한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원시설을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  선정된 스타트업은 얼마나 투자를 받을 수 있나요?
    ORANGE FARM은 선정된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에게 '투자 유치 기회' 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연계 가능한 모든 투자 수단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ORANGE FARM은 입주하신 모든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에게 일정액의 투자를 반드시 하겠다고 약속드리지는 않습니다. ORANGE FARM의 목적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인프라' 를 제공하여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가 자생(自生)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